본문 바로가기
창업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비용과 기대수익

by HaDa. 하다 2021. 8. 5.
반응형

창업시장에서 무인점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최근 인기를 끄는 업종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입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무엇보다 아이스크림에 유통기한이 없어, 재고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번 구매해 놓으면, 공산품과 마찬가지로 폐기로 손실을 보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소규모 창업, 무인 매장으로 아주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더불어, 추가적인 인건비가 들지 않고 인테리어 비용에 크게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창업예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창업비용

프랜차이즈의 경우, 가맹비, 교육비, 인테리어, 간판, 키오스크, CCTV, 전기증설, 초도물품비용 등, 모두 고려하면, 약 3,000만원 정도의 투자비용이 필요합니다. 점포임차비용은 제외입니다. 인테리어에 돈을 쓰지 않고 간판도 저렴하게 한다면, 초기 창업비용을 2,000만원까지 낮출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스크림 할인점은 특별한 인테리어가 요구되지 않고 기존의 점포 상태 그대로를 활용하거나, 단순히 페인트칠만 한 것으로 마감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대수익

무인 아이스크림의 마진율은 약 30%입니다. 일 매출 30만원을 팔면, 월 매출이 900만원이고 매출이익이 270만원이 됩니다. 여기에, 임대료,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이 순수익이 됩니다. 따라서, 월세의 금액 크기에 따라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P프랜차이즈의 정보공개서로 나온 월 매출이 800만원입니다. 따라서, 어느 매장은 800만원보다 더 나오고, 어느 매장은 800만원보다 덜 나온다는 뜻입니다. 내가 입지만 잘 선정해서, 창업한다면, 월900은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목표금액입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할인점 매출은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겨울에 매출이 안 나올것을 충분히 대비/예상하고 창업을 해야 합니다.

입지선정

프랜차이즈 업체를 통한 창업을 한다면, 업체의 상권분석 지원을 받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입지로는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 또는 학교 주변입니다. 아이스크림 주 고객이 어린아이들인 만큼 10대와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 아파트 주거단지와 학교 인근이 아이스크림 전문점으로서 최적의 입지입니다. 당연히, 유동인구 많은 번화가에 차린다면, 손님이야 많겠지만, 400원짜리 아이스크림 팔아서 너무 비싼 월세를 감당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월세 100만원 이하. 정말 최고의 자리라면, 140만원 이하까지 창업이 괜찮습니다.

 

주요업무

무인 운영이라는 뜻은 24시간 사람이 없어도 된다는 뜻이지, 관리를 전혀 안 해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장은 하루에 한 번 매장에 꼭 나가 청소 및 매장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스크림 납품은 영원사원이 직접 와서 냉동고에 넣어줍니다. 하지만, 자기 가게처럼 각 맞춰서 이쁘게 진열을 해주지는 않겠죠? 영원사원 입장에서는 대충대충 빨리하고 다음 가게로 넘어가야 하니, 결국, 사장이 직접 와서 최종 진열을 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