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페 상가 천장형 에어컨(냉난방기) 실제 설치비용 견적서

by HaDa. 하다 2022. 8. 11.
반응형

요즘 창업 하신 분들은 필수로 설치하는 천장형 에어컨 설치비용 견적서입니다. 초보 사장님들은 이게 싼건지 비싼건지 적당한 금액인지 분간을 못하시니 실제 올해 견적을 받은 견적서를 가지고 와 봤습니다.

상가(카페) 평수가 25평이라 30평형 1개와 40평형 1개를 설치하였습니다.

먼저,

에어컨 가격 엘지 4WAY 천장형 30평형 TW1100A9FR 모델 205만원

엘지 4WAY 천장형 40평형 TW1450A9FR 모델 235만원

네이버 검색 최저가는 이보다 조금 싼편입니다. 부가세 포함하면 20~30만원까지도 차이나지만, 실제 제품 이외의 설치가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가격이기 때문에 제품가격만으로 단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총 비용이 얼마인지, 인건비와 별도비용이 얼마인지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설치 비용 대당 25만원. 여기에는 진공/가스/타공공사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이 받는 곳은 인건비만 40~50 받는 곳도 있습니다.

드레인공사 비용 대당 5만원 에어컨의 배수라인 작업입니다.

배관공사에서 비용 차이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0평형, 30평형 2대이니, 미터당 23,000원 받으면 합리적입니다. 보통 2~2.5만원이 일반적입니다. 냉난방기가 아니라 냉방전용이라면 비용이 보다 저렴할 것입니다. 실내기(에어컨)과 실외기까지의 거리만큼 배관비용이 발생합니다.

전기공사도 무조건적으로 추가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전기공사는 전기공사(배선)과 차단기 공사 2가지입니다. 삼상 전기는 단상 전기보다 단가가 더 나가는 편입니다. 분전함에서부터 실외기까지의 거리가 전기배선 공사비용이 됩니다.

실외기 또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실외기를 적재하는 실외기 앵글(실외기 베이스)와 뜨거운 바람을 막아주는 실외기 가이드가 설치됩니다.

 

이 모든 것은 실제 실사 견적을 받아봐야만 정확한 견적서가 나옵니다. 특히, 배선의 길이, 인건비, 타공 조건 등등으로 설치비용이 크게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 업체에 견적을 받아보고 비교하여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합니다. 가뜩이나 창업비용 한푼 두푼이 아쉬운 상황에 에어컨 설치비용을 조금이라도 더 아끼시기 바랍니다.

창업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